본문 바로가기
책을 읽으면서

웰씽킹, 그 힘은 대단했다.

by Artist. HAON 2022. 4. 3.

안녕하세요 잘 지내고 계신가요?? 코로나격리와 생일이 지나가고 이렇게 찾아왔어요. 격리자 브이로그를 편집하다가, 시간이 꽤나 걸리는 듯해서, 격리 브이로그 대신에 책 후기 가지고 오게 되었네요 ㅎㅎ

나를 알아가면서 내가 어떻게 일을 해야 즐거운 사람일까 에 대해 생각해 보았던 적이 있다. 그 때 내게 들어온 건 집에서 여유를 갖고 일을 하며, 월 1000만원, 월 1억을 버는 삶을 살고 싶다 였다. 그러면서 조금 더 넓혀서 ‘시간적 여유도, 재정적 여유도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라는’ 생각을 했다. 거기서 한 발자국 더 나아가서 나는 그럼 이 일을 하기 위해 어떤 ‘직업’을 갖고 싶은 가 에 대해 생각하다보니, 글쓰면서 돈 버는 이, 나와 같은 상처를 가진 이들을 위로 해주는 책방 이모, 출판사가 되고 싶다. 였다.

그 생각을 하며 지내다, 자기 암시 영상이 내 유튜브 알고리즘에 뜨기 시작했다. 처음엔 다른 유튜버 분의 자기 암시 영상이었지만, 그 영상을 본 이후 다시 찾아본 자기 암시 영상에서 다양한 주제로 자기 암시 영상을 찍은 켈리최 대표님의 영상을 보게 되었고, 그 영상을 아침마다 틀어놓고 따라하기 시작했다. 그러다 보니, 고작 일주일? 이주일 밖에 되지 않았음에도, 나는 내가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긍정적인 말을 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영상에 나온 것 처럼 100일 프로젝트를 한번 해볼까 생각을 하기 시작했다.

그렇게 켈리최 대표님에 대해 알아가고 싶고, 대표님의 방식들에 대해 알아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던 와중, 다산북스 인스타그램에서 켈리최 대표님의 웰싱킹 골드 에디션 후기 이벤트가 보여서, 켈리최 대표님을 알고 싶은 마음에, 그 대표님을 따라가고 싶은 마음에 얼른 신청을 했고, 당첨이 되어 책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생일, 거기다 코로나 격리가 끝난 날 책을 받아 읽어보기 시작한 웰씽킹 책은 내게 생각치 못하게 많은 생각을 던져 주었다.

그리고, 내가 앞으로 무엇부터 하면 될지에 대해 알려주기 시작했다.

사실은 지금은 내일까지 책 후기를 올려야 한다는 걸 알아서, 급하게 책 후기를 적고 있지만, 2번 3번 읽으면서 책의 내용을 필사 하거나, 다시 재 정리 해서 이 책을 내 머릿속에 완전히 집어 넣고, 습득하고 싶다는 생각을 할 만큼 내게 있어, 정말 많은 생각의 무더기를 던져주었다., 그리고 많은 질문 무더기와 삶의 방식들에 대해 재적립할 수 있는 시간이었던 거 같다.

이 책의 목적은 부를 이루는 방법, 좀 더 상세히 말하자면 선한 영향력이 있는 당신이 부자의 반열에 도달 할 수 있는 방법이다.

부를 이루는 방법은 간단하게 알려주자면 핵심가치, 결단력, 선언, 믿음, 신념, 확신, 질문 총 7가지 이다.

이 7가지는 부를 가진 이들의 습관들의 목록 7가지이기도 하다.. 오랫동안 부를 이루고 있는 이들은 이 중에 최소 3가지의 습관을 갖고 있다 라는 걸 알게 되었고, 나는 이 습관을 따라 해보아야겠다 라고  생각했다.

이 책에선 이 7가지의 상세 방식들에 대해 설명 해주고 있다. 그 중에 내가 가장 좋았던 건 가정에서 얻은 상처, 삶에서 얻은 상처, 그를 통해 얻은 감정들을 내 무의식에서 없애 가는 방법들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해줘서 좋았다.

이전엔 책을 읽으면서 내가 어떤 일을 하고 싶다 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이젠 내가 어떻게 살아야겠다 라는 생각을 할 수 있는 책을 읽을 수 있어 감사했던 거 같다.

좋은 기회주신 다산북스 출판사, 그리고 책을 써주신 켈리최 대표님 다시 한번 감사하다.

'책을 읽으면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려서 그렇습니다.  (0) 2022.04.14
권고사직 당한 이들에게 하고 싶은 말  (0) 2022.03.09

댓글